"꿈꾸는 빛"은 우리교회의 vision statement “주의 꿈을 품고 세상의 빛으로”에서 착안해온 우리교회 교회학교의 브랜드명입니다.

교회학교 로고

우리교회의 미래를 책임지는 교회학교는 윗 세대가 가는 신앙의 길을 따르며 그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다음 세대를 지향합니다.

꿈꾸는 빛의 로고는 교회학교에서 배우는 하나님의 말씀을 펼친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. 그 안에는 우리 교회학교의 최종적인 꿈, 이 땅의 좌·우를 함께 아우르는 십자가의 복음이 들어있습니다. 그 모습을 비추고 감찰하시는 하나님의 빛이 우리가 꾸는 꿈의 근원입니다.


영유아부 로고

영유아부 : 꿈꾸는 별

로고 설명
예수님의 사랑 안에 자라는 반짝반짝 빛나는 아이들입니다.
주제 : "꿈꾸는 빛"의 시작인 "꿈꾸는 별"
교회학교의 가장 어린 막내들의 모임입니다. 동방박사들이 별을 따라 예수님을 찾아갔듯이 어린아이들이 예수님의 빛을 따르며 사랑으로 자라나는 꿈별영유아부입니다.

유치부 로고

유치부 : 꿈꾸는 새싹

로고 설명
예수님의 사랑으로 씨를 심으면 그 사랑으로 새싹이 난답니다.
주제 : 예수님의 사랑으로 꿈꾸는 "꿈꾸는 새싹"
어린 새싹부터 예수님의 꿈을 꾸며 자라나는 유치부. 예수님의 사랑으로 파릇파릇 성장하는 새싹 유치부입니다.

아동부 로고

아동부(초등학생) : 예수 꾸러기

로고 설명
예수님과 함께 손잡고 즐겁게 노는 예수 꾸러기들의 모습입니다. 이렇게 모이게 되면 왕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왕관이 됩니다.
주제 : “예수님 + 장난꾸러기 = ?! 예수꾸러기!”
예수님을 배워가고 알아가는 장난꾸러기들을 우리는 “예수꾸러기”라고 부릅니다.

중고등부 로고

중고등부(중1~고3) : 예수 꿈돌이

로고 설명
한창 꿈이 많은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꿈꾸며 닮아가는 것을 의미합니다.
주제 : 예수 그리스도를 꿈꾸는 예수 꿈돌이들!
세상에는 많은 모범과 꿈들이 있지만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롤모델로 꿈꾸는 청소년들입니다.

청년부 로고

청년부 : Youth for Jesus

로고 설명
우리 청년들의 젊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닮기 위해서입니다.
주제 : 예수님을 위한 젊음, 예수님을 위한 청년
직장, 학교, 가정 등 자신이 속한 공동체 안에서 세상의 문화에 휩쓸리지 않고 오직 주님을 위해 사랑가는 청년들. 청년의 때에 하나님 주신 젊음을 주님을 위해 사용하기로 결단하는 청년들의 모임을 지향합니다.